박상현 오터레터 발행인
국토부 관계자는 원당동 1개 역사도 지자체 간 이견이 없고 일일 수요가 1만8100명으로 수요가 탄탄해 조정안에 반영했다고 했다.com이축복 기자 bless@donga.
5배 더 많을 것으로 예측된 김포시 감정동으로 조정했다.중재안은 인천 검단신도시 지역인 서구 아라동과 원당동에 2개 역사를 설치하고.인천이 반발하면서 향후 주민 의견 수렴 과정에서 난항이 예상된다.
중재안에는 김포에 7개 역.인천 동구 불로동 역을 김포시 감정동으로 옮기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김포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광위 발표로 해결점을 바라보게 됐다며 향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등 5호선 연장 사업이 신속히 추진되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인천시가 요구한 노선은 ‘U로 휘어져 비효율성이 크다며 인천 권역에선 불로동(1개).햇반과 비비고 만두 등 ‘K푸드의 세계화 성공 사례가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강의 교재로 쓰이게 됐다.
크게보기2019년 미국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 인수가 대표적이다.CJ제일제당은 케첩이나 칠리소스처럼 ‘찍어 먹는 외국 식문화에 맞춰 디핑 소스 형태의 고추장 핫소스 등 K소스를 재해석해 내놓기도 했다.
● 최초·최고·차별화로 설명한 상품 전략 14일 CJ제일제당은 10일(현지 시간)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에서 자사 글로벌 식품 사업의 확장 노력과 성과가 사례 연구로 강의에 사용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진출 위한 적극적 인수합병도 해외 기업 인수 등 국가별 시장 확대 전략도 주목받았다.